운정신도시연합회(이하 운정연)는 지난 1년여간의 기획 끝에 시민이 주최하는 파주시 최대 축제가 될 제1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11월 12일(일) 운정호수공원 내에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축제의 목적은 2기 신도시 가운데 다소 뒤쳐져 있는 운정신도시를 전국에 알리고 접경 이미지의 파주가 아닌 문화와 예술을 겸비한 도시임을 알리고자 합니다. 또한 이번 축제를 통해서 운정신도시의 가치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축제는 11월12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30분까지 운정 호수공원내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버스워킹, 가족걷기대회, 가족사진촬영대회, 달빛음악회 그리고 불꽃놀이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걷기코스 곳곳에는 마술쇼, 버블쇼, 모듬북등의 버스킹 공연과 이벤트가 열립니다. 걷기 완주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한 경품이 주어질것이고 가족사진 촬영대회는 가족 및 연인등 소중한 사람들과의 기억에 남을 추억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역시 심사를 거쳐 시상도 합니다.
6시부터 7시20분. – 달빛음악회, 7시20분부터는 대한민국 최고의 불꽃놀이 전문가들로 구성된 창작 불꽃놀이가 워터 스크린 분수쇼 영상과 함께 10여분간 밤하늘을 수놓을 것입니다.
운정신도시내 주민들은 물론 파주시와 고양시의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